전문 스튜디오에서 제품 사진을 촬영할 때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조명 조건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문 스튜디오에는 전문 조명 설정이 갖추어져 있어 사진 작가는 빛의 강도, 방향 및 품질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러한 수준의 제어는 일관되고 고품질의 제품 이미지를 달성하는 데 중요하다. 적절한 조명은 거친 그림자를 제거하고 눈부심을 줄이며 정확한 색상 표현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사진가는 제품의 특정 기능을 강조하고 질감을 보여주며 제품의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나타내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미무아스튜디오의 김미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미무아스튜디오의 창업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기자기한 소품과 오브제를 판매하고 있고, 이를 직접 촬영하기 위해 스튜디오를 차렸습니다. 다양한 스튜디오에 방문해 봤는데 금액에 비해 가성비가 좋지 않다고 느꼈고, 제품 촬영보다는 인물 촬영에 더 적합한 곳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제품 촬영을 원하시는 사장님을 위한 공간을 꾸려 보았습니다. 공간에 애정을 갖고 꾸미다 보니 제품 촬영 이외에도 돌잔치, 파티, 셀프 촬영 등 더 많은 사람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였습니다.
Q. 미무아스튜디오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스튜디오는 28평 공간을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 공간은 무인 렌탈 스튜디오, 셀프 촬영, 파티룸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렌탈 스튜디오는 방송 촬영, 유튜브 촬영, 라이브커머스, 제품 사물 촬영, 이미지 촬영(프로필), 웹 드라마 촬영, 의류 촬영(아동), 애견 동반 촬영이 가능합니다. 셀프 촬영 역시 가능하며, 파티룸으로는 브라이덜샤워, 돌잔치, 크리스마스, 연말 연초 파티를 하실 수 있습니다.
Q. 미무아스튜디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미무아스튜디오는 고객님의 제품을 한껏 꾸며줄 수 있는 스튜디오입니다. 저는 고객님이 오롯이 ‘촬영’에만 집중하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제품과 장비만 챙겨 오시면 되며, 소품은 챙겨 오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큰 가구부터, 자잘한 소품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서 오로지 촬영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스튜디오는 안락한 가정집에서 따뜻하게 촬영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마다 분위기가 다 다릅니다. 이곳 스튜디오를 만들기 전, 저는 제 상품에 맞는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공간을 원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방문했던 곳들은 너무 흰 배경만 있거나, 컨셉 자체가 맞지 않아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안락한 느낌이 나도록 ‘베이지, 우드, 노란색’이 들어간 소품들로 공간을 꾸몄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제 의도에 맞게 생활용품 촬영을 위해 대형 회사(카카오, 다이소 등)에서도 자주 찾아 주십니다.
마지막으로 넓은 평수에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고, 다채로운 촬영 공간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타 스튜디오는 넓은 공간을 2~3공간(A룸 / B룸)으로 나누어 한 공간씩 금액을 매깁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제품은 찍을 수 없고, 섹터가 한정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미무아는 공간 전부를 딱 한 팀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팀과 마주칠 우려가 없고, 무인이라 더 편하게 촬영하고 가실 수 있습니다. 또 넓은 공간을 사용하시다 보니 슈팅 거리도 넓어서 연예인분들이 방송 촬영을 오시면 2회분은 찍고 가십니다. 미무아는 부엌존, 화장실존, 거실존 등 다양한 공간에서 여러 가지로 컨셉으로 촬영이 가능해 다채로운 결과물을 얻어 가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미무아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펀딩 제품을 촬영하러 오신 손님이 계셨는데 본인이 준비해 온 소품보다 스튜디오 내부에 있는 소품이 더 고급져 가져온 소품은 사용도 하지 않았다고 칭찬해 주셨습니다. 소품 덕에 고객님의 제품이 더 눈에 잘 띄고 그로 인해 펀딩도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감사 인사를 전해 주셨는데, 그 순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 하나는 셀프 촬영을 하러 오신 두 분의 손님이 기억에 남습니다. 손님 중에는 신혼부부나 기념일을 추억하고 싶어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희 스튜디오를 자주 찾아 주시는 분 중만삭의 아내분과 남편분이 계신데, 이분들은 출산하시고 한 번, 아이의 50일, 100일, 300일, 돌 등을 추억으로 남기시기 위해 지금도 꾸준히 저희 스튜디오를 찾아 주십니다. 방문해 주실 때마다 아이가 성장하는 걸 보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그때가 참 보람찼습니다.
손님들의 행복한 추억을 남기고자 찾아오시면 그거 자체로도 보람차고 설레는 마음으로 누가 되지 않게 예쁘게 꾸며드리고 싶어집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른 컨셉으로 2호점도 내보고 싶습니다. 원목이 주는 따뜻한 느낌을 좋아하고, 독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차후에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의 공유 책방을 창업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소중한 사람에게 꽃다발 선물을 하려고 하는데, 꽃이 하나 있는 것보다 주변에 하얀 꽃이나 잎사귀들이 메인 꽃을 꾸며 줘야 더 풍성하고 다발이 예뻐 보이는 법입니다. 고객님이 제품을 촬영하실 때, 디테일한 요소들을 잘 찾아보시고 스튜디오 방문하시면 더 좋은 사진 퀄리티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